요리

<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 > 장어덮밥 및 데리야끼소스 만들기

쏭쏭eee 2021. 4. 23. 15:30
반응형

<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 > 장어덮밥 및 데리야끼소스 만들기

예전에 사두었던 청아씨푸드의 양념 장어구이를 이용하여 장어 덮밥을 해 먹어 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원기 회복 겸 장어를 먹어보려고 합니다^^ 왠지 모르지만 장어를 먹으면 힘이 나는 느낌이더라고요~ 

 

장어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고 칼슘, 인, 철분 같은 미네랄이 풍부해 허약한 체질이나 노인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 B, C와 뮤신이 풍부해 남성뿐만 아니라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아씨푸드 양념 장어구이는 가격도 저렴해서 종종 사먹곤 한답니다.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혹시나 구매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려요~^^ 

 

https://shoppinghow.kakao.com/search/%EC%B2%AD%EC%95%84%EC%94%A8%ED%91%B8%EB%93%9C/&docid:&srchhow:Cexpo

 

대한민국 최저가 가격비교 쇼핑! 쇼핑하우 by kakaocommerce

쇼핑하우 by kakaocommerce는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몰들의 상품 정보를 모두 모아 한번에 가격비교가 가능한, 최저가 가격비교 서비스 입니다.

shoppinghow.kakao.com

장어덮밥 및 데리야끼소스 재료(2인분 기준) 

장어덮밥재료 : 장어구이 2마리, 계란 2개, 생강 1조각, 밥 2공기

데리야끼소스재료 (계랑 소주컵) : 간장 1컵, 미림 1컵, 설탕 1/2컵, 소주 1/2컵, 생강 1조각, 대파 1/2개

                                            통후추 조금, 물엿 1T, 전분물 1/2T

 

장어덮밥 재료

 

먼저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 1컵, 미림 1컵, 설탕 1/2컵, 소주1/2컵, 생강 1조각, 대파 1/2개, 통후추 조금 넣고 10분 정도 끓여 줍니다.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센 불에서 끓이시면 탈 수도 있습니다.

 

데리야끼 소스만들기

10분 정도 끓인 다음 물엿 1T, 전분물 1/2T을 넣고 잘 섞일 수 있도록 저어줍니다. 

소스가 걸쭉해졌으면 채에 데리야끼소스를 걸러줍니다. 데리야끼소스 만들기 끝!!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데리야끼 소스만들기

데리야끼소스를 만들고 다음은 양념장어구이를 해볼 차례예요 처음 살 때부터 양념은 돼있어서 따로 양념은 안 하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로 3분 정도 구워주시면 맛나게 익는답니다. 

저는 토치를 이용해서 불맛을 입혔답니다. 너무 가깝게 토치질을 하시면 종이호일이 타버리니 조심하세요!!

 

양념 장어구이

계란 2개를 이용해서 지단을 만들어 볼게요.

요건 계란후라이와 다른 게 없답니다. 계란 2계를 그릇에 잘 풀어주고 얇게 부쳐내주면 끝!!

돌돌 말아 얇게 썰어주면 끝이랍니다. 장어를 구울 때 같이 진행해주시면 편하답니다~

 

계란 지단

장어덮밥과 함께 먹을 생강채를 만들어 볼게요~

생강채는 별거 없습니다. 생강 껍질을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준다음 채 썰어 주시면 끝!!

(생각 껍질이 잘 안 벗겨지실 때는 물에 조금 담가주시면 잘 벗겨진답니다. 숟가락 이용하는 것도 꿀팁!!) 

 

생강에도 전분이 있기 때문에 물에 전분을 살짝 빼주시면 떫은맛이 덜해진답니다.

생강채를 물에 3분 정도만 담가주었다가 빼주시면 됩니다. 

 

생강채

완성된 데리야끼소스를 밥 위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너무 많이 뿌리면 짤 수 있으니 적당히 뿌리고 추후 추가해서 드세요. 밥 주변으로 지단을 둘러줍니다.

 

밥위에 데리야끼소스

그위에 장어를 올리고 마무리로 생강채를 올려주면 장어 덮밥 완성!!

참 맛있게 만들었죠!? 한입 먹으니 원기 회복 바로 되는 맛이더라고요~ 살도 도톰하니 맛 좋네요^^

 

장어 덮밥 완성

주말에 장어 덮밥 한 번씩 만들어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내돈내산 포스팅 마칠게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