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요리 > 마늘 닭볶음탕 레시피 / 마늘 닭도리탕 레시피

쏭쏭eee 2021. 2. 28. 10:10
반응형

< 요리 > 마늘 닭볶음탕 레시피 / 마늘 닭도리탕 레시피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마늘 닭볶음 탕을 해보려고 해요~

요즘은 마트가 일찍 닫아서 그런지 6시 정도만 되면 할인을 시작하더라고요~^^

 

집 앞에 롯데마트가 바로 있으니 좋은 점이네요~

 

볶음탕용 닭과 감자를 구입했는데요 

볶음탕용 닭 : 6,980원 --> 4,886원 / 감자 : 7,932원 --> 5,594원 (모두 30% 할인했답니다)

감자 5알이 닭보다 비싸네요 ㅜㅜ 파 한 단에 7,000원씩 하더라고요 ㅜㅜ 밥상 가격이 너무 올랐어요 ㅜㅜ

 

재료 준비!! 2인분 기준입니다~~

볶음탕용 닭 1마리, 감자 2개, 당근 1/3개, 양파 1/4개, 설탕 3T, 간장 50cc, 고춧가루 2T (약간 매운 정도로 생각하세요~)

마늘 6개, 다진 마늘 3조각(기호에 맞게 넣으세요~ 저는 많이 넣는 걸 좋아한답니다^^)

 

재료를 준비해 봐요~

재료 손질 차례 네요~

닭은 잘려있지만 한번 씻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뼈가루 같은 게 붙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닭 껍질이 너무 많이 붙어있거나 지방이 많이 붙어있는 곳은 제거해줍니다~

그래야 거 담백한 맛이 나는 것 같아요~

 

그다음 감자, 당근, 양파, 마늘은 아래 그림처럼 잘라주거나 다져 줍니다~^^

재료 손질 참 쉽죠!?

 

한번 씻어준 닭은 한번 부글부글 끓여 줍니다~ 안 좋은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죠!!

한번 부글부글 끓인 닭을 건져낸다음 다시 끓여 줄 준비를 합니다.

 

냄비는 한번 씻고 요리하는 것 잊지 마세요~~

 

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설탕부터 넣어주세요~ 설탕의 단 맞이 먼저 베들어 갈 수 있게 해주는 거랍니다~

그다음 간장을 넣어주고 그다음 고춧가루를 넣고 마지막으로 마늘을 듬북 넣어 줍니다~

이제 양념이 잘 배길 기다려 주면 된답니다~

 

아래 사진처럼 양념이 잘 베들었다 싶으면 바로 감자와 당근을 넣어 줍니다.

당근과 감자는 오래 끓여야 익기 때문에 먼저 넣어줍니다~

감자와 당근이 익어 갈 때쯤 양파를 넣고 졸여 줍니다~

 

보글보글 참 맛있게 익고 있죠~!?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감자만 익으면 다 익었다고 보시면 돼요~ 

젓가락으로 감자를 쏙 찔러서 잘 들어가면 익은 거랍니다~

 

이제 고명으로 다진 마늘을 위에 올려주면 먹을 준비 끝!!

마늘 닭 볶음탕에 빠질 수 없는 소주!! 

 

맛은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마늘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더 맛나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랍니다^^

 

닭다리가 참 실하네요~ 

먹다 보니... 와이프랑 냄비 한 그릇 뚝딱 해치웠네요 ㅋㅋ

만들기도 쉬운 마늘 닭 볶음탕 주말에 한번 도젼 해보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공감 좋아요~ 소통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