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오부자 방짜유기 맥주잔 구매기 (feat. 방짜유기 닦는법)

쏭쏭eee 2021. 7. 21. 15:30
반응형

오부자 방짜유기 맥주잔 구매기 (feat. 방짜유기 닦는법)

얼마 전 인터넷으로 오부자 방짜유기 맥주잔을 구매했답니다. 가격은 4만원 중반 정도에 구매했답니다.
요즘 유기 제품을 많이 사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유기 자체의 멋스러움과 수많은 효능이 있어서랍니다.

유기는 어디에 좋을까요!?
1. 소화 촉진 및 미네랄 방출 : 유기는 소화를 촉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소량의 미네랄을 방출시켜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식기입니다.
2. 소독이 필요 없는 식기 : 무균, 무공해 식기인 유기는 차체에서 소독 정화를 하기 때문에 따로 소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보온 보냉 효과 : 음식을 담았을 때 다른 식기에 비해 보온, 보냉 효과가 뛰어나 음식의 맛을 살려줍니다.
4. 식물 생장에 도움 : 유기는 식물이 생존하는데 더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식물 생장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 잇몸병 예방 : 유기 사용시 입병이 잘 안 생기며 있었던 잇몸병도 훨씬 빨리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살균 효과 : 스스로 살균 소독하는 기능을 지녔기에 특히 노약자나 어린이, 임산부에 사용하시면 좋답니다.

오부자 방짜유기 맥주잔 아래 오부자 마크가 박혀 있고요 용량은 300ml랍니다.
묵직하니 컵을 들었을 때 무게감이 있었고요 입이 데이는 부분 R처리를 하여 입을 댔을때 느낌이 좋았답니다.
오부자 방짜유기는 구리 75%, 주석 22% 비율로 조합한 유기라고 합니다.

오부자 방짜유기 맥주잔
오부자 방짜유기 맥주잔


처음 유기그릇이나 잔을 등을 받으시면 바로 사용하시는 게 아니고 꼭 세척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처음 밥을 담으면 밥알 자국이 남고 손으로 잡으면 손자국이 남을 수 있답니다.

처음 유기 사용시 따라 하세요~~
1. 먼저 유기그릇의 포장을 벗겨내고 세제로 깨끗이 설거지 해줍니다.
2. 식초물에 10분 정도 유기 잔을 담가 줍니다. 
3. 식초물에 담궈 놓았던 잔을 꺼내 다시 한번 씻어줍니다.
4. 마른행주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변색이나 얼룩을 막아준답니다.

방짜유기 처음 사용법
방짜유기 잔 처음 사용법


방짜유기 관리법 / 방짜유기 닦는 법

유기를 그냥 두시면 산화막이 생겨 색이 변하게 되는데요.
이때 그릇과 수세미에 물을 묻히지 않은 건조된 상태에서 문질러 주시면 된답니다.
설거지를 할 때는 철 수세미나 부드러운 스펀지가 아닌 초록 수세미에 세제를 묻혀 일반 그릇과 동일하게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유기 잔을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꺼내어 맥주를 담아 보았는데요 너무 차가워서... 손으로 잡기도 어려웠답니다. 맥주가 술술 넘어가더라고요^^ 

방짜유기 맥주잔
방짜유기 맥주잔


마무리로 놋담 유기 잔(소주잔)도 꺼내 보았답니다. 
코리아 와인 복분자를 놋담 유기 잔에 담에 한잔 크으~~ 술이 술술술~~~
맛도 좋고 눈도 즐거웠답니당^^

놋담 유기
놋담 유기

무더운 여름 유기 잔으로 시원하게 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내돈 내산 방짜유기 잔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