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여름 장마철 제습기 추천> 뽀송뽀송 위닉스 제습기 뽀송 10리터 언박싱

쏭쏭eee 2021. 7. 4. 20:46
반응형

<여름 장마철 제습기 추천> 뽀송뽀송 위닉스 제습기 뽀송 10리터 언박싱

제습기가 얼마 전에 고장 나서 여름 장마가 오기 전에 제습기를 구매했답니다.
이전에 쓰던건 용량도 작고해서 이번에 10리터짜리로 구매해보았답니다.

여기서 제습기 10리터는 물통 크기가 10리터가 아니고요.
24시간 제습기를 연속 가동했을 때 제거되는 습기의 양을 나타낸 거랍니다.(온도 27도씨, 상대습도 60%에서 시험)

위닉스 뽀송 10리터 가격 (저는 현대 M포인트 몰에서 구매했답니다.) : 246,000원 M포인트 50% 사용 가능
인터넷 가격으로는 20만원 정도랍니다~

위닉스 뽀송 10리터


구매하고 5일 정도 되서 제품이 도착했답니다. 
박스를 뜯면 설명서가 함께 동봉되어 온답니다. 생각보다 무게(15.2kg)가 무거워 놀랐답니다.
박스에서 어떻게 꺼내야지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제습기 뒤쪽에 손잡이가 있더라고요.

위닉스 제습기 언박싱


위닉스 제습기 10리터 SPEC 간단하게 소개드릴게요.
제습 능력 : 10L
제습면적 : 13평
기본 기능 : 자동 습도 조절, 만수감지, 연속배수, 타이머 기능
크기 : 362(W) X 274(D) X 590(H), 15.2kg

깔끔한 디자인이 너무 괜찮지요!? 요 깔끔한 디자인 때문에 와이프가 요 아이를 골랐답니다.

위닉스 제습기 뽀송 10리터


에네지 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으로 전기세는 월 7,000원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본체의 아래 부분에 물통이 있고요 물통 용량은 3L입니다. 뺄 때 그냥 바깥쪽으로 잡아당기시면 쉽게 빠진답니다.
물 갈아 주기도 쉬운 구조로 되어있어요~

위닉스 제습기 전기세


뒷부분에는 먼지 거름망이 있는데요. 먼저 플라스틱 커버를 떼고 그다음에 먼지 거름망 가운데 돌기를 잡고 당기면 빠진답니다. 먼지 거름망도 쉽게 분해되게 되어 있어 나중에 청소하기 편할 것 같더라고요.

위닉스 제습기 먼지 거름망 제거


제가 1주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요.
먼저 제습성능이 엄청 좋더라고요 이전에 사용했던 것과는 너무 확연한 차이를 보였답니다.
물통이 꽉 차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물통 비움 아래 빨갛게 물이 들어온답니다.
물통에 물을 제거해주면 다시 슝슝슝 잘 돌아가더라고요^^

단점은... 물통 용량이 3L밖에 되지 않아 금방 물이 차 버리더라고요.
하루 습기 제거량이 10리터 기준이니 8시간 정도면 물이 차 버린답니다ㅜㅜ
이래서 연속 배수 기능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그래도 물통에 물을 버리는게 깔끔해서 따로 연속 배수는 하지 않았답니다.

위닉스 제습기 사용기


여름 장마가 오기 전 제습기 구매하셔야 하시는 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내돈 내산 위닉스 제습기 뽀송 10리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